호주회계사 종류


  • 회계사: 공인 회계사 단체에 들어가지 못한 경우도, '회계사'라는 명칭만 붙여서 일함.
  • CPA: 보통 대학에서 필요 과정을 이수하고, CPA회계사 관련 시험을 봐서 합격하면 가입가능.
  • CA: 한국, 미국, 일본은 CPA라는 회계 단체들이 Big4회계법인을 장악하고 있고, 호주를 비롯한,영국, 남아공, NZ등은 CA들이 장악하고 있음. 보통 대학에서 필요 과정을 이수하고, CA회계사관련 코스를 밟아서 합격하면 가입가능.
  • NIA: 공인 회계사라고 하긴 조금 뭐한 단체. 가입 조건이 다른 단체들에 비해 제일 용이함. TAFE이나 대학 졸업 후, 3년 회계관련 일을 하면 회계사 자격증 주는 단체. 시험 없음. 보통TAFE졸업생이 많이 선호하는 단체


호주 회계사 연봉 분석


호주회계사는 호주에서도 고소득 직업군에 속하는데요 평균연봉 약 $55,000 정도랍니다. 호주 회계사는 비교적 안정적인 화이트컬러 직업군이라 한국 학생들도 상당히 관심이 많은편이에요.





호주 회계사로 취업하는 방법


호주 대학교의 경우, 일반적으로 한 학기에 4개의 과목을 공부하게 되는데요,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학업에 매진을 하여, 학점 관리에 신경을 쓰시는게 중요합니다. 국제 학생들의 경우, 부족한 영어 실력과 경력으로 인해 호주 학생들이 부족한 학업에 대한 열정으로 취업 시 자신을 어필할 수 있습니다. 그로인해, 호주의 대기업의 경우, 호주 학점 GPA 7점 만점 중, 최소 6점 이상의 학점을 소지한 학생들만이 지원을 할 수 있는 제한을 두기도 하는데요~ 보통의 미드티어급 회사들의 경우, GPA 6점 이상을 유지하는 학생들에게 큰 이점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학업 기간중에 인턴쉽을 통해 경력을 쌓는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인턴쉽을 통해 어떠한 회계프로그램을 습득하는지에 따라, 자신의 미래가 달라질 수 있다는점!! 꼭 알아두세요.

위와 같이 학점과 인턴쉽 경력을 통해 아래와 같이, General Accountant 로 취업을 하여 호주회사에서 승진을 통한 꿈을 펼칠 수 있습니다.




호주 회계사로 영주권 전망


호주 회계학과를 석사과정(2년) 또는 학사과정 (3년) 졸업 후 아이엘츠 7.0 을 통해, 189 독립기술이민 점수 60점 이상을 충족시켜 영주권 지원이 가능하십니다.

자세한 영주권 상담은 아래의 “글로벌메이트 이민 페이지” 를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www.toglobalmate.com



로그인

로그인폼

로그인 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