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사회복지사 연봉 분석


호주의 사회복지사는 평균 연봉 $56,000 정도 (원화 5,000만원 이상) 으로, 연봉 상승률은 폭이 적으나, 상대적으로 초반에 받는 금액은 높은 편입니다.




호주 사회복지사로 취업하는 방법


호주 사회복지사가 되기 위해서는 호주대학교 사회복지학과 학사 (4년) 또는 석사 (2년) 과정을 졸업해야 합니다. 사회복지학 관련 학업, 경력 또는 면허가 있다면 학점 인정을 받아서 학사 과정은 줄일 수 있습니다. 대학교 졸업의 학력이 있다면 사회복지학과 석사 과정으로 입학을 할 수 있습니다. 호주대학교 사회복지학과로 입학을 하기 위해서는 아이엘츠 6.5~7.0 의 영어점수가 필요합니다. 호주 사회복지사 면허를 받기 위해서는 아이엘츠 7.0 에 해당하는 영어실력이 필요하며, 실제 필드에서 일을 할 때에도 아이엘츠 7.0 이상의 영어실력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호주 사회복지사는 향후 5년 이내에 직업에 대한 수요가 약 28% 증가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이민성이 기술이민 직업군 작성을 위해서 취합한 통계자료에 의하면, 향후 10년간 안정적인 취업 직업군에 사회복지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인구는 고령화되고 이민자들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사회복지사는 컴퓨터, 기계가 대처할 수 없는 영역이기 때문에 은퇴의 나이까지 가장 안정적인 취업이 가능한 직업 중에 하나라고 볼 수 있죠.




호주 사회복지사로 영주권 전망


호주 사회복지학과를 졸업 후, 아이엘츠 아카데믹 7점을 획득하여, 사회복지사 기술협회AASW[Australian Association of Social Workers에 등록 후 나이 및 영주권 신청점수 60점을 만족하여 독립기술이민(영주권)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 호주 대학교의 약 75% 에 해당하는 약 30여개 호주대학교에 사회복지학과가 개설되어 있습니다.
각 대학교마다 입학시 요구하는 학력, 성적 조건은 조금씩 차이가 있으며... 개인의 현재 학력, 영어실력 및 선호하는 도시에 맞추어서 최적의 대학교 및 이민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궁금하신 내용은 아래 카톡, 전화 등으로 언제든지 자세한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영주권 상담은 아래의 “글로벌메이트 이민 페이지” 를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www.toglobalmate.com








로그인

로그인폼

로그인 유지